T박 경험에 대한 리뷰는 당사 플랫폼을 통해 예약한 사용자(HomeToGo 검증 고객”)가 남긴 리뷰나 업체로부터 전달받아 (전달받은 그대로) 활용합니다.
최종 별점(최대 별 다섯 개)은 특정 상품에 대하여 사용자가 부여한 등급을 모두 모아 단순히 평균을 계산한 것입니다(즉, 받은 모든 등급을 더하고 이 합계를 등급을 남긴 리뷰의 수로 나눈 것입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업체가 별점을 제공할 때 반올림을 하는 경우가 있어, 해당 업체의 별점 시스템과 다르게 표시되는 때도 있습니다.
업체가 수집한 리뷰는 당사에서 직접 확인할 수 없으므로, 업체가 그 진위를 확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HomeToGo의 플랫폼을 통해 예약하고 (최선을 다하여 파악한 결과) 해당 숙소에 직접 머물렀던 사용자가 남긴 리뷰에는 "HomeToGo 검증 고객”이라는 배지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HomeToGo 검증 고객”의 리뷰는 당사 플랫폼을 통해 예약하고 실제 이를 이용한 고객이 작성한 후기라는 사실을 확인해 주는 것입니다(예약 정보와 리뷰 작성자의 세부 정보가 동일해야 합니다).
리뷰를 제출한 사람의 이름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게스트(Guest)"라고 표시합니다.
HomeToGo 예약 고객이나 업체를 받은 리뷰 중에는 별점만 있고 본문이 없거나, 본문만 있고 별점이 없는 때도 있습니다. HomeToGo는 업체로부터 받은 별점의 평균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별점 등급은 다른 추가 등급을 바탕으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상품에 따라 각 업체의 리뷰만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체 별점은 다양한 범주별 평가로 세분할 수 있습니다. 각 범주별 점수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통해 해당 범주별로 사용자가 부여한 등급을 모두 모아 단순히 평균을 계산한 것입니다.
- 시설: 숙소에 필요한 가전제품과 편의용품이 모두 갖추어져 있었는가
- 청결: 도착 당시, 숙소가 청결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었는가
- 위치: 숙소가 관광 명소와 가까운가
- 전체적인 인상: 외부에서 숙소는 어떻게 보이는가
- 환대: 환대받았다고 느꼈는가
- 가격/가치: 지불하신 돈에 상응할 만큼 가치가 있었는가
위의 기준은 HomeToGo의 기준입니다. 각 범주에 대한 정의와 기준은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HomeToGo는 리뷰 내용의 전반적인 진실성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HomeToGo는 리뷰의 내용이 허위, 불법, 개인적 또는 명예훼손의 소지가 있는 경우, 해당 리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예: 증오심 표현, 차별, 협박, 폭력적 언어). 특히 불법적인 방법으로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 리뷰 작성자에게는 실질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또한, reviews.io와 같은 리뷰 수집 도구를 이용하여 HomeToGo 플랫폼 서비스에 관련된 리뷰도 게시할 것입니다.